본문 바로가기
안과 질환과 안과 치료/망막

현재 판매중인 황반변성영양제 성분 비교(아레즈투,오큐테인,AREDS2)

by 아그점빵 2017. 10. 24.
반응형

2017년 10월 국내에서 구입할수 있는 "황반변성 영양제" 혹은 "황반변성 치료제" 인 "아레즈투 (AREDS 2)"의 구성 성분 비교표 입니다.



표의 맨 좌측이 "AREDS 2 연구 그룹"에서 논문을 통해서 밝힌 "AREDS 2 Formula" 의 기준입니다.


즉, 중등도 이상의 황반변성에서 더이상의 진행을 예방하고, 시력을 보존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를 나열하고, 필수 정량을 적어놓은 내용입니다.



나열된것 과같이...

  1. 비타민 C 500mg

  2. 비타민 E 400 IU = 270mg

  3. 루테인 10mg

  4. 제아잔틴 2mg

  5. 아연 (Zinc) 25mg

  6. 구리(Copper) 2mg

  7. 오메가3 (DHA+EPA) 1000mg


이 중에서 "오메가 3"의 경우 "AREDS 2 Formula"에 포함시키기도, 포함시키지 않기도 합니다.


따라서 특정약제가 오메가 3의 포함하였는지 여부는 성분비교에서 큰 의미가 없습니다. 




현재 국내 제약 회사 들 중에서 "아레즈투 (AREDS2)" 약으로 판매하는 곳은 태준아이브라이트, 국제약품 유일합니다.

각 제약 회사에서 아래의 약에 "멀티비타민"이나 "셀레늄"등을 첨가해서  추가적인 버전의 약을 판매하고 있으나,  추가된 성분을 제외하고는 동일하여 포함시키지 않았습니다.





바슈롬 PreserVision ADEDS 2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판매되고 있는 제품으로, 국내에서는 해외직구나 중간 수입업체를 통해서 구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안과계열 제약회사인 만큼 "AREDS 2 fomula" 가 발표된 이후 바로 약을 출시하여 현재까지 4년 이상 판매하고 있으며, "오메가3"를 제외하고 가장  함량이 맞는 약입니다.


이제품 역시 AREDS2 버전 이외에 "멀티비타민"이나 "셀레늄"등을 포함시켜서 파는 약들이 있으니 구분에 유의하셔야 하며, 예전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한 AREDS1 역시 여전히 판매하고 있으니 확인을 잘하셔야 합니다.



   


참고로....맨 우측 안국약품에서 나온 약들은 현재 TV광고를 하면서 알려지고 있는 "루테인"단독 성분입니다. 

이는 아레즈투(AREDS2)에 해당되는 것이아닌 "루테인" 단독 성분이나, TV를 보시고 사서 드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참고하시라고 추가해놓았습니다.




AREDS 2 Formula 정리파일.hwp




AREDS 2 fomula 의 의미에 대해서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안과의사가 알려주는 황반변성 치료 영양제, 아레즈(AREDS2), 루테인




반응형

댓글